iOS/🎨 UI ⁄ UX

Interface Essentials - iOS - Human Interface Guidelines

woozzang 2020. 10. 8. 18:13

 

 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iOS 앱듀은 UIKit 의 μ»΄ν¬λ„ŒνŠΈλ“€μ„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„€κ³„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UIKit은 κ°œλ°œμ„ μœ„ν•œ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λ‘œ, 기본적인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μ •μ˜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Apple Developer κ°€ μ œκ³΅ν•˜λŠ” UIKit λ¬Έμ„œλ₯Ό ν¬ν•¨ν•˜μ—¬ Document듀은 λ°˜λ“œμ‹œ 읽어보아야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이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λ₯Ό μ΄μš©ν•œ 앱듀은

consistent ν•œ μ™Έν˜•μ„ μ•± μ „λ°˜μ— 걸쳐 κ°€μ§ˆ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΄μ£ΌλŠ” λ™μ‹œμ—, 높은 μˆ˜μ€€μ˜ μ»€μŠ€ν„°λ§ˆμ΄μ œμ΄μ…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 

UIKit의 μš”μ†Œλ“€μ€ μœ μ—°ν•˜κ³  μΉœμˆ™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이 μš”μ†Œλ“€μ€ 상황에 맞게 μˆ˜μ •μ΄ κ°€λŠ₯ν•˜κ³  (adaptable),

κ°œλ°œμžκ°€ iOS 기쒅에 상관없이 μ–΄λ””μ—λ‚˜ μ–΄μšΈλ¦¬λŠ” ν•˜λ‚˜μ˜ 앱을 κ°œλ°œν•  수 있게 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

 

λ˜ν•œ 이것듀은 버전 μ—…λ°μ΄νŠΈμ— λ”°λ₯Έ μ™Έν˜• λ³€ν™”λ₯Ό μžλ™μœΌλ‘œ λ°˜μ˜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adaptable: able or willing to change in order to suit different conditions

상황에 맞게 λ³€ν•  수 μžˆλŠ” 것

.

.

.

UIKit이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ͺ¨λ“ 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 μš”μ†Œλ“€μ€ μ„Έ κ°€μ§€ μΉ΄ν…Œκ³ λ¦¬ 쀑 ν•˜λ‚˜λ‘œ λΆ„λ₯˜λ©λ‹ˆλ‹€.


 

1. Bars

Bars 의 μ’…λ₯˜λŠ” 6κ°€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( Navigation Bars, Tab Bards, Search Bars, etc. )

 

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•± λ‚΄ 어디에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 μ•Œλ €μ£Όκ±°λ‚˜, λ°©ν–₯을 μ•Œλ €μ£Όκ±°λ‚˜, action을 μΌμœΌν‚€λŠ”(initiate) λ²„νŠΌμ΄λ‚˜ λ‹€λ₯Έ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initiate: to cause something to begin

μ–΄λ–€ 것이 μ‹œμž‘ν•˜λ„λ‘ μΌμœΌν‚€λŠ” 것

 


 

2. Views

View 의 μ’…λ₯˜λŠ” 12κ°€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( Action Sheets, Activity View, Alerts, etc )

 

Views λŠ” μ•±μ˜ μ‚¬μš©μžκ°€ λ³΄λŠ”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 ν…μŠ€νŠΈ, κ·Έλž˜ν”½,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, interative μš”μ†Œλ“€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Views λŠ” 슀크둀, μ‚½μž…, μ‚­μ œ, μ •λ ¬κ³Ό 같은 λ™μž‘ 방식(behaviors)을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


 

3. Controls

Controls의 μ’…λ₯˜λŠ” 15κ°€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(Buttons, Labels, Pickers, etc )

 

actions λ₯Ό μΌμœΌν‚€κ±°λ‚˜ 정보λ₯Ό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

Buttons, switches, text fields 그리고 progress indicators κ°€ κ·Έ μ˜ˆμž…λ‹ˆλ‹€.

 


 

iOSλŠ” λ‹€λ₯Έ 개발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μ™€ κΈ°μˆ κ³Όλ„ λ‹¨λ‹¨ν•˜κ²Œ 결합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Apple Pay, HealthKit, , ResearchKit 등은 κ°œλ°œμžκ°€ κ°•λ ₯ν•œ 앱을 섀계할 수 있게 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이전 κΈ€: [iOS] Design Themes

λ‹€μŒ κΈ€: [App Architecture] Launching

 

[App Architecture] Launching

Launch experience 은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λ‹Ήμ‹ μ˜ 앱에 λŒ€ν•œ 평가λ₯Ό λ‚΄λ¦¬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œ μ˜λ―Έν•œ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Έ°μ’…κ³Ό 상관없이, 그리고 λ‹Ήμ‹ μ˜ 앱을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μ—΄μ—ˆλ˜ 것이 μ–Όλ§ˆλ‚˜ οΏ½

woozzang.tistory.com

 

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