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“• λ„μ„œ/객체지ν–₯의 사싀과 μ˜€ν•΄

[객체지ν–₯의 사싀과 μ˜€ν•΄] ν˜‘λ ₯

woozzang 2021. 10. 14. 12:59

http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18249021?OzSrank=1

 

객체지ν–₯의 사싀과 μ˜€ν•΄ - YES24

γ€Žκ°μ²΄μ§€ν–₯의 사싀과 μ˜€ν•΄γ€λŠ” 객체지ν–₯μ΄λž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λΌλŠ” μ›λ‘ μ λ©΄μ„œλ„ λ‹€μ†Œ μœ„ν—˜ν•œ μ§ˆλ¬Έμ— λ‹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“°μ—¬μ§„ 책이닀. μ•ˆνƒ€κΉκ²Œλ„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객체지ν–₯의 λ³Έμ§ˆμ„ μ˜€ν•΄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κ°€μž₯

www.yes24.com

 

λ„μ„œμ˜ λ‚΄μš© μˆœμ„œμ™€ 상관없이 배운 λ‚΄μš©μ„ μš”μ•½ μ •λ¦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°œμš”

우리 λͺ¨λ‘λ₯Ό ν•©μΉœ 것보닀 더 ν˜„λͺ…ν•œ μ‚¬λžŒμ€ μ—†λ‹€ - μΌ„ λΈ”λžœμ°¨λ“œ

 

객체의 ν˜‘λ ₯에 μ§‘μ€‘ν•˜λΌ (pg.106 ~ 109)

객체지ν–₯μ—μ„œ ν˜‘λ ₯μ΄λΌλŠ” λ¬Έλ§₯을 κ³ λ €ν•˜μ§€ μ•Šκ³  객체λ₯Ό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것은 λ¬΄μ˜λ―Έν•˜λ‹€.

ν˜‘λ ₯μ΄λΌλŠ” λ¬Έλ§₯이 객체의 행동 방식을 κ²°μ •ν•œλ‹€.

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κ°œλ³„ 객체가 μ•„λ‹ˆλΌ 객체듀이 μ΄λ€„λ‚΄λŠ” ν˜‘λ ₯이닀.

μ„€κ³„μ˜ ν’ˆμ§ˆμ„ κ²°μ •ν•˜λŠ” 것은 ν˜‘λ ₯의 ν’ˆμ§ˆμ΄λ‹€.

 

ν›Œλ₯­ν•œ 객체지ν–₯ μ„€κ³„λž€ μ‘°ν™”λ₯Ό 이루며 적극적으둜 μƒν˜Έμž‘μš©ν•˜λŠ” ν˜‘λ ₯적인 객체λ₯Ό μ°½μ‘°ν•˜λŠ” 것이닀.

ν˜‘λ ₯이 λ¨Όμ € μ •ν•΄μ Έμ•Ό 객체의 λͺ¨μ–‘이 κ²°μ •λ˜λŠ” 것이닀. λ°˜λŒ€ μˆœμ„œκ°€ μ•„λ‹ˆλ‹€.

μ–΄λ–€ ν˜‘λ ₯에 μ°Έμ—¬ν•˜λŠ”μ§€κ°€ 객체의 ν•„μš”ν•œ 행동을 κ²°μ •ν•˜κ³ , 객체의 행동이 객체가 ν•„μš”ν•œ μƒνƒœλ₯Ό κ²°μ •ν•œλ‹€.

 


 

 

ν˜‘λ ₯ (pg.110~114)

 

μš”μ²­ν•˜κ³  μ‘λ‹΅ν•˜λ©° ν˜‘λ ₯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
기본적인 μš”μ²­κ³Ό 응닡

 

ν˜‘λ ₯의 λ³Έμ§ˆμ€ μš”μ²­κ³Ό μ‘λ‹΅μ˜ 연쇄적인 흐름

λˆ„κ΅°κ°€κ°€ μš”μ²­μ„ μ‹œμž‘ ν•˜λ©΄μ„œ ν˜‘λ ₯은 μ‹œμž‘λœλ‹€.

ν•˜λ‚˜μ˜ μ–΄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λ„ 제일 처음 μ‹€ν–‰λ˜λŠ” μ½”λ“œκ°€ μžˆλ‹€.

μŠ€μœ„ν”„νŠΈμ—μ„œλŠ” @main νƒ€μž…μ˜ main() λ©”μ„œλ“œ, ν˜Ήμ€ main.swift νŒŒμΌμ΄λ‹€.

μš”μ²­ 받은 μ‚¬λžŒμ€ ν•΄λ‹Ή μž‘μ—…μ„ 처리 ν›„ μ‘λ‹΅ν•œλ‹€.

 

 

μš”μ²­κ³Ό μ‘λ‹΅μ˜ 연쇄적인 흐름

 

그런데 μš”μ²­ 받은 μ‚¬λžŒλ„ μ–΄λ–€ 뢀뢄은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—κ²Œ λ‹€μ‹œ μš”μ²­ν•΄μ„œ 도움을 받을 수 μžˆλ‹€.

μ΄λ ‡κ²Œ 전체적인 ν˜‘λ ₯은 λ‹€μˆ˜μ˜ 연쇄적인 μš”μ²­κ³Ό μ‘λ‹΅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œλ‹€.

 

 

ν˜‘λ ₯의 λ‹€μ–‘ν•œ νŠΉμ„±

 

객체지ν–₯ μ„Έκ³„λŠ” λ™μΌν•œ λͺ©μ μ„ λ‹¬μ„±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ν˜‘λ ₯ν•˜λŠ” κ°μ²΄λ“€μ˜ 곡동체이닀.

μ–΄λ–€ 객체가 μš”μ²­λ°›μ•˜λ‹€λŠ” 것은 κ·Έ 객체가 μš”μ²­μ„ μˆ˜ν–‰ν•  μ±…μž„μ΄ 있고, μš”μ²­μ„ μˆ˜ν–‰ν•  지식을 κ°€μ§€κ³ 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

λ‹€μ‹œ λ§ν•˜μžλ©΄ μ–΄λ–€ 객체가 νŠΉμ •ν•œ μš”μ²­μ„ 받아듀일 수 μžˆλŠ” μ΄μœ λŠ”, κ·Έ μš”μ²­μ— λŒ€ν•΄ μ μ ˆν•œ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‘λ‹΅ν•˜λŠ”λ° ν•„μš”ν•œ 지식과 행동 방식을 κ°€μ§€κ³ 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 

 


μ˜€λŠ˜λ„ λ‚˜λŠ” μ„±μž₯ν–ˆλ‹€!!πŸ”₯

 

πŸ€–πŸŸ’[우짱의 iOS λΈ”λ‘œκ·Έ]πŸ”΅πŸ’»

iOSλ₯Ό κ³΅λΆ€ν•˜λ©΄μ„œ 배운 λ‚΄μš©μ„ κΈ°λ‘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